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@RequestMapping
- 인텔리j
- @GetMapping
- FTP
-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바
- @PutMapping
- @DeleteMapping
- IntelliJ
- Java
- Spring MSA
- sftp
- Microservice
- 마스터링 스프링 클라우드
- 업로드
- 파일업로드
- spring
- 마이크로서비스
- @PostMapping
- @PatchMapping
- 인텔리제이
- MSA
Archives
- Today
- Total
zerofunc
동아리 - 엔진 수업(싱글톤) 본문
동아리 선배가
동아리 자체엔진인 zeroEngine의 사용법을 알려주시면서
'싱글톤 함수'라는 것을 알려주셨다.
이 싱글톤 함수는
static을 이용해서 단 한번만 생성되는 instance이다.
싱글톤 함수는 디자인 패턴의 일종인데
효율이 워낙좋아서 실전에서도 자주쓰인다한다.
싱글톤으로 몬스터의 스테이트를 구현해 보았다.
이것은 메인!
마우스를 갓다댔을시 (호버 시) 색깔이 변한다.
스테이트를 만들어서 닭을 약 20여마리 소환해서
각자의 움직임을 줬다.
switch를 통해 방향과, 움직일 스피드, 시간등을 결정했기때문에
나름 자연스럽게(?)움직였다.
싱글톤은 많이많이 쓰이니 한번배워서 우려먹을수 있다하니
이만큼 좋은게 어디있으려나 ㅎㅎ
'IT > 공모전/동아리활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콘 - Purify (0) | 2013.11.30 |
---|---|
GGDC - Organic Defense (0) | 2013.11.30 |
Comments